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하일수)은 지난 11월 26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 하는 '2025 지역사회 공헌 인정제'에서 A+ 등급을 획득하며 인정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입니다.
지역사회 공헌 인정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기반으로 3개 영역, 7개 분야, 19개 지표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인증 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재단은 올해 처음으로 인정제 평가에 도전하여 환경(E)·사회(S)·투명경영(G) 3개 영역 모두에서 우수 평가를 받으며 A+ 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환경(E) 성과로는 에너지 절감형 사무 환경 조성, 전 직원 걷기 챌린지 등을 통한 저탄소 생활캠페인 운영 등의 활동이 우수 성과로 인정되었으며, 사회(S) 성과로는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협력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부분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투명경영(G) 성과에서는 재정·사업 운영의 공개와 책임성 강화를 통해 모범적인 투명 경영 체계를 구축한 점이 우수한 성과로 인정되었습니다.
이번 인정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재단은 투명하고 모범적인 경영 체계를 지속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