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는 9월 9일(화)~10(수), aT센터(서울 양재동)에서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를 개최하고,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 활성화에 공헌한 유공자 및 기관에 총 30점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하일수, 이하 재단)은, 최근 3년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목표비율 1.0%을 초과달성하였고 특히 2024년에는 4.16%의 실적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구매분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 (’22년) 2.05% → (’23년) 1.71% → (’24년) 4.16%
앞으로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중증장애인 분들의 직업재활과 자립기반 형성에 보탬이 되도록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개막식에 참석한 보건복지부 이스란 제1차관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의 인식이 높아지고, 중증장애인의 일자리를 통해 자립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하면서, “더 많은 국민들께서 중증장애인생산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위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공공누리 유형안내